2023년도 어김없이 어린이날이 찾아옵니다. 우리 아이들의 동심을 지켜주기 위해서 어른들은 분주합니다. 매년 돌아오는 어린이날이지만 우리 아이들은 한층 또 자라있기에, 시기에 맞는 경험과 체험을 해주려 부단히도 노력해야하겠죠. 멀리 가기는 그렇고 살고있는 서울에서 가까운 어린이날 행사가 어디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.
광화문 어린이 축제
✅기간 : 2023년 5월 4일 목요일부터 5월 6일 토요일까지 봄빛소풍이 열립니다.
✅시간 :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
✅장소 : 광화문광장 육초마당
✅체험 : 가족사랑 팔찌 만들기, 좋은 글 타투 붙여주기, 캐릭터 풍선 및 장난감 배포, 각종 나들이 용품 대여
인기 유투버 ‘웃소’ 가 참여해서 어린이들과 사인회도 가지고 다양한 공연도 진행합니다. 현장에서 자유롭게 공연을 볼 수 있지만,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사이트에서 4월 28일 오후 2시, 400명 선착순으로 가까운 자리는 예약을 합니다.
서울 어린이대공원
서울어린이대공원 50주년 기념행사를 맞이해서 이번 2023년 어린이날에는 참여할 가족들을 모집합니다. (선착순 555가족)
👉참가비용은 1만원이며, 최대 4인, 가족당 1만원입니다. 메인좌석에 입장할 수 있으며 50주년 기념 티셔츠 제공, 경품 추첨의 기회까지 주어집니다.
모집기간은 5월 4일 목요일 오후 5시까지이며, 선착순 마감될 수 있습니다.
5월 5일 낮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펭수가 MC로 등장합니다.
서울팝스오케스트라 축하공연, 버블매직쇼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집니다.
동화뮤지컬, 전래놀이, 군악대의 버스킹 공연, 축구교실도 진행됩니다.
✅행사명 : 꿈꾸러 50show
✅기간 : 5월 5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
✅관객입장시간 : 오전 11시부터 오후 12시 20분사이 (선착순배정)
✅장소 : 서울어린이대공원 숲속의무대
북촌 어린이날 행사
✅기간 : 5월 5일 ~ 6일
나의 집 북촌, 우리 동네 그림전이 열립니다.
어린이 인문학교실, 아무연주 대잔치 등이 열립니다.
방정환 동요 챌린지를 통해서 춤 영상 챌린지에 참여해볼 수 있습니다.
국립민속박물관은 재오픈하여 개업떡을 나눠주는 행사도 진행하며, 어린이날을 맞이해서 국립민속박물관에서는 7080 추억의 거리를 재개관하기도 합니다. 아이들과 어른 모두 어린이날을 맞이해서 뜻깊은 시간을 보내볼 수 있겠습니다.
📌 어린이들과 함께가기 좋은 곳 📌
✔️아이들과 함께 가기좋은 동물원
✔️직업체험 가능한 키자니아도 있다